LH 당첨되고 싶다…국민은행, 청약 정보 제공 서비스 추가

LH 당첨되고 싶다…국민은행, 청약 정보 제공 서비스 추가

KB금융지주. [그래픽=김현지 기자]

KB국민은행이 분양주택을 고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청약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 부동산 종합 플랫폼 ‘KB부동산’에서 공공 청약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LH청약전용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LH청약전용관’은 민간 플랫폼 중 최초로 LH분양주택에 대한 청약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12월부터 국민은행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과 맺은 업무협약(MOU)을 기반으로 한다.

해당 서비스는 청약 결과, 지역‧일정별 필터 기능 등 고객이 편리하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KB부동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청약을 신청한 고객은 LH 공식 청약 플랫폼인 ‘LH청약플러스’와 연동해 청약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KB부동산은 현재 분양주택 위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엔 임대주택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KB부동산은 이번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4대 주요 공공기관에 대한 청약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 이로써 KB부동산에는 기존 서비스였던 ▲SH임차형 공공주택 ▲GH전세임대 ▲HUG든든전세주택 전용관에 이어 ▲LH청약전용관까지 추가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약 정보는 국민들의 주거 계획과 밀접하게 연관된 만큼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는 게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고객에게 보다 유용한 부동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하영 기자 hyy@tleaves.co.kr

Author: NEWSP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