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경, ‘대운을 잡아라’ OST ‘그때의 우린’ 28일 공개

송민경, ‘대운을 잡아라’ OST ‘그때의 우린’ 28일 공개

가수 송민경이 이별의 안타까운 감성을 담은 OST를 부른다.

송민경은 KBS1 일일 드라마 ‘대운을 잡아라’ OST 수록곡 ‘그때의 우린’ 가창 제안을 받아 녹음 작업을 마무리하고 28일 음원을 발표한다.

신곡 ‘그때의 우린’은 이별을 겪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노랫말과 감성이 조화를 이룬다. 정말 예쁜 사랑을 했던 그때 그 시절을 떠올리며, 너무 안타까워서 아직도 이별을 인정하지 못한 채 살아가는 한 여자의 마음을 노래한 곡이다.

‘헤어져도 끝이 아닌가 봐요 / 얼마나 더 해야 나 괜찮아질까 / 그리워하다 잠도 못 드는 이 밤 …… 헤어진 게 아닌가 봐요 우린 / 자꾸 찾아오는 그대 생각에’라는 곡의 흐름처럼 사랑했던 사람을 떠올리는, 현재의 복잡한 심경을 그리고 있다.

잔잔하게 흘러가는 1절과는 대조적으로 2절 부터는 풀 세션으로 여러 악기의 연주가 어우러지며 곡의 감정선을 극대화 시킨 편곡이 인상적이다. 수많은 OST와 발라드 곡을 만들어 온 작곡가 류원광이 송민경과 합작한 첫 작품으로 따뜻한 사랑의 기억을 되살려내는 애틋함이 깃들어있다.

드라마 ‘대운을 잡아라’(연출 박만영 이해우, 극본 손지혜)는 돈 많은, 돈 없는, 돈 많고 싶은 세 친구 역의 손창민, 선우재덕, 박상면과 그 가족들이 펼치는 짠내 나는 파란만장 성장기로 시청자 재미를 더하고 있다.

OST 제작사 요구르트스튜디오 관계자는 “시간이 흘러도 잊히지 않는 사랑, 그리고 그 사랑을 떠나보내지 못한 마음을 담담하게 풀어낸 이 노래는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아픔을 떠올리게 하며 그 시절의 기억을 떠올리는 이들에게 조용한 위로가 되어줄 것”이라고 기획 배경을 밝혔다.

KBS1 일일 드라마 ‘대운을 잡아라’ OST 송민경의 ‘그때의 우린’ 음원은 28일 정오 음악플랫폼에서 공개된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Author: NEWSP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