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진 엔터테인먼트의 밀리터리 액션 온라인게임 ‘워썬더’가 대규모 업데이트 ‘라인 오브 콘택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러시아의 터미네이터 시리즈 전차 지원 전투 차량, M10 부커 전차, F/A-18E 슈퍼 호넷, 프린스 오브 웨일즈 전함 등 수십 종의 신규 장비를 포함한다.
▲사진 출처=가이진 엔터테인먼트
또한 신규 모드인 보병 모드 CBT 참가 신청을 공식 웹사이트에서 접수 중이다. 향후 몇 주 내 시작될 보병 전투 모드는 전용 신규 맵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는 미국과 러시아 중 하나를 선택해 현대식 무기 및 장비 세트와 탈것을 활용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신규 장비 중 M10 부커 전차는 105mm 주포를 장착한 현대식 미국 경전차로, 우수한 기동성과 관통력을 갖춰 정찰 및 저격 역할에 적합하다. 파노라마 조준경과 레이저 거리 측정기, 열화상 장비 등 편리한 사격 통제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다.
F/A-18E 슈퍼 호넷은 미 해군의 현대적인 4++세대 전투기로, 기체 구조의 90%가 재설계된 모델이다. 능동 전자 스캔 배열 레이더와 방대한 스마트 무기 체계, 헬멧 장착 표적 추적 시스템을 갖췄다.
러시아의 특수 전차 지원 차량 BMPT 터미네이터는 30mm 자동포와 대전차 미사일을 활용해 경장갑 차량부터 전차까지 상대할 수 있다. T-90 또는 T-72 전차 차대를 사용해 우수한 기동성과 높은 방어력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