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나인은 16일 브이에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글로벌 서비스하는 전략형 이세계 RPG ‘아우터플레인’에서 신규 한정 동료 ‘삼장법사 아메’ 등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메이저나인 제공
먼저, ‘삼장법사 아메’는 적에게 고정 피해와 약화 효과를 부여하는 동시에 자신과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킬 수 있는 능력을 지닌 한정 동료다. ‘삼장법사 아메’는 12월 30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픽업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한정 동료 ‘그노시스 달리아’는 복각을 진행한다. ‘그노시스 달리아’ 픽업 이벤트는 오는 2026년 1월 13일 점검 전까지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규 이벤트 스토리이자 이벤트 던전인 ‘역전 세계의 삼장법사’가 오픈된다. 해당 이벤트는 모험 시즌1 노멀 3-5 클리어 시 참여 가능하며, 붕괴된 세계선에서 아메가 번뇌에서 태어난 네 명의 분신을 되찾기 위한 여정을 그린다. 이벤트 상점은 2026년 1월 20일까지 운영되며, 이벤트 종료 이후에는 상점만 이용할 수 있다.
연말 시즌을 맞춘 인게임 이벤트도 대거 진행된다. 12월 30일 점검 전까지 ‘아메의 일일 미션 & 가위바위보 승부!’를 통해 이벤트 코인을 획득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같은 기간 ‘크리스마스 골드 리워드 보드’도 진행된다. 크리스마스 골드 리워드 보드는 총 50개 노드, 총 2,000만 골드 보상으로 구성되며, 모험 하드·이벤트 던전 하드·특별의뢰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전용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그노시스 달리아’ 코스튬을 핵심 보상으로 포함한 배틀패스가 시작되며, 유료 구매 시 ★3 동료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신규 콘텐츠로는 ‘엘레멘탈 타워’의 빛의 탑과 어둠의 탑이 개방되어 각각 50층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골드와 특별 영입 티켓(이벤트), 진화석 등 1회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료/무료 에테르의 구분 표기, 공략 정보 고도화, 스킬 강화 교본 아이콘을 통한 합성 화면 이동 등 편의성 개선이 적용된다.
한편, 메이저나인 게임 퍼블리싱 사업부 이도암 본부장은 “이번 67차 업데이트는 연말 시즌에 맞춰 신규 한정 동료 ‘삼장법사 아메’의 전투 재미와 이벤트 스토리 몰입을 동시에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복각 동료 ‘그노시스 달리아’와 크리스마스 리워드 보드, 배틀패스, 신규 엘레멘탈 타워 등 풍성한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이 ‘아우터플레인’을 더 오래, 더 깊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