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지예은 측이 활동 중단 이유에 대한 입장을 전했습니다.
지예은 건강 상태?
온라인 커뮤니티
소속사 씨피엔터테인먼트 측은 14일 “(지예은의 활동 중단 이유는) 개인 의료 정보로 정확한 확인이 어렵다”며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한 매체는 지예은이 최근 건강 이상 증세를 느껴 병원을 찾았고, 갑상선(갑상샘) 기능 저하 진단을 받아 현재 휴식과 약물 치료를 병행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해당 매체는 한 관계자의 말을 빌려 “지예은이 한창 활동하던 중 건강에 이상을 느껴 병원을 찾았고, 갑상선 기능이 저하된 사실을 발견해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고 전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그러면서 해당 매체는 “관계자가 ‘현재 지예은이 충분한 휴식과 약물 치료 등으로 많이 회복한 상태’라면서 ‘구체적 시기는 확정할 수 없지만, 치료에 전념한 후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갑상선은 신진대사에 필요한 호르몬을 분비하는 중요한 장기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지만, 전조 증상이 거의 없어 증상을 미리 알기 어렵습니다. 지예은 역시 연이은 피로감 호소와 컨디션 저하로 처음 병원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예은 활동 중단 이유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앞서 지예은은 지난달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휴식기에 들어갔습니다. 고정 출연 중이던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녹화 역시 불참하고 있습니다.
이후 각종 ‘설’들이 불거지자, 유재석은 최근 방송된 ‘런닝맨’에서 “오해할까 봐 말씀드린다. 예전에 지예은이 번아웃 이야기를 한 적은 있지만, 지금 쉬는 건 그것과 전혀 관련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이어 “건강검진 결과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라 잠시 쉬고 있다. 지석진 형과 비슷한 케이스”라며 “치료 후 건강하게 복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지예은은 ‘SNL 코리아’에서 “자중해”라는 유행어를 만들며 스타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후 각종 예능에서 남다른 예능감과 귀여움을 보여줬으며 ‘런닝맨’, 쿠팡플레이 ‘직장인들’에 출연 중입니다. 또 금융·스포츠·건강식품·뷰티 브랜드 등의 모델로 활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