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스낵류 판매 껑충…’테이크 잇 러브 잇’ 흥행

스타벅스 스낵류 판매 껑충…’테이크 잇 러브 잇’ 흥행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낵 전용 브랜드 테이크 잇 러브잇(Take it Love eat) 론칭 이후 스낵류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고 28일 밝혔다.

스타벅스 사진자료1_스타벅스 스낵 브랜드 ‘Take it Love eat’ (사진=스타벅스)

테이크 잇 러브잇은 지난해 12월 론칭한 스타벅스의 첫 스낵 브랜드다. 가볍게 집어서 행복하게 드세요라는 의미다.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연령대가 점차 다양해짐에 따라 학생, 어린이, 직장인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낵류로 구성된 전용 브랜드를 선보인 것이다.

스타벅스는 론칭 당시 테이크 잇 러브잇 문구가 새겨진 전용 패키지를 선보이고, ‘바질 토마토 베이글칩’, ‘오리지널 템페칩’ 등 신상품 출시와 함께 기존 인기 상품들의 패키지 리뉴얼을 순차 진행했다.

통일된 디자인으로 패키지 시인성을 높이고 관련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자 올해(1~8월) 스타벅스의 스낵류 전체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약 43% 늘었다. 론칭 이후 꾸준한 신상품을 선봬 현재는 10여 종의 테이크 잇 러브잇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바질 토마토 베이글칩이 가장 인기다. 해당 제품은구운 바질 토마토 올리브 베이글 칩의 식감과 감칠맛을 돋우는 로제 시즈닝의 조화가 특징으로 스낵류 전체 판매량의 20% 이상을 차지한다.

이 외에도 해외 인기 스낵을 벤치마킹해 달콤한 카라멜 팝콘과 짭짤한 프레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카라멜 팝콘&프레첼’과 같은 신상품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스타벅스는 향후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인기를 얻은 상품들을 국내 버전으로 재해석해 출시하거나 국내산 원재료를 활용한 상품들을 개발하는 등 테이크잇러브잇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강여화 푸드팀장은 “지난해 Take it Love eat 론칭 이후 스타벅스만의 패키지 푸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라인업 확대, 진열 위치 변경 등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스타벅스 패키지 푸드가 언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올데이스낵’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uthor: NEWSP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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