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이번 주 K팝은 상위 40위 안에 6곡을 올리며 영국 시장을 지배(Dominate)하고 있다.”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정상을 5주 연속 지켰다.
5일(현지시간) 오피셜 차트 발표에 따르면 ‘골든’은 전주에 이어 1위를 이어갔다. 이 곡은 극중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노래다.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작곡가 이재와 가수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목소리를 맡았다. 세 사람 모두 한국계 미국인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93위로 첫 진입한 ‘골든’은 31위→20위→9위→4위→1위→2위→1위로 상승세를 이어가며 차트에서 무서운 저력을 보여줬다.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100에서도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라 양대 차트를 동시에 흔들고 있다.
OST의 강세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애니메이션 속 경쟁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의 ‘소다 팝’(Soda Pop)이 5위, ‘유어 아이돌’(Your Idol)이 8위에 이름을 올렸고, 트와이스 정연·지효·채영이 참여한 ‘테이크다운’(Takedown)은 24위에 자리했다.
이밖에도 트와이스의 ‘스트래티지’(32위), 블랙핑크의 ‘뛰어’(34위), 캣츠아이의 ‘가브리엘라’(46위), 로제의 ‘아파트’(51위), 스트레이 키즈의 ‘세레머니’(87위) 등 굵직한 K팝 아티스트들의 곡이 차트 곳곳을 장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