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P를 강타한 K-패션과 K-POP의 만남, 11만 명의 환호

DDP를 강타한 K-패션과 K-POP의 만남, 11만 명의 환호

/사진=빌보드코리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RTS X 빌보드코리아 패션 상설전시’가 한 달간 11만 명이 넘는 관람객을 끌어모으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K-패션과 K-POP의 시너지를 보여준 이번 전시는 국내 중소 패션 기업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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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진흥원(SBA)과 빌보드코리아가 공동 주최한 이번 전시는 패션과 음악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창출하고자 기획되었다. DDP 쇼룸 내 스테이지 공간에서는 덕다이브, 미나정, 발로렌 등 11개 국내 중소 패션 기업이 개성 넘치는 의상들을 선보였다. 각 기업은 자체 기획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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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기간 동안 장우영, 호미들, 쿠기, 빅나티 등 인기 K-POP 가수들이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들의 개막 공연과 틱톡 라이브 크리에이터들의 폐막 무대는 관람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지수, 플레이브, 에이티즈 등 인기 가수의 화보를 재현한 전시 공간과 런웨이투서울 사진 촬영 부스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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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비어, 틴스튜디오, 쁘띠라, 쏙차, 마켓메이트, 노주노교, 포토이즘 등 다양한 브랜드의 참여는 전시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이들은 스폰서십을 통해 캔맥주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크리에이티브 상품, 코스메슈티컬 제품, 이너뷰티 제품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는 패션 산업과 K-POP 콘텐츠의 결합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음을 보여준 성공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IP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고, 산업 융복합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K-패션과 K-POP의 융합이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이러한 시도가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져 국내 패션 산업의 발전과 K-컬처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사진=빌보드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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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NEWSP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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