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국고2’ 장덕수 “‘더 글로리’ 전재준과 손명오 사이…하정우 연기도 참고” [엑’s 인터뷰①]

‘청국고2’ 장덕수 “‘더 글로리’ 전재준과 손명오 사이…하정우 연기도 참고” [엑’s 인터뷰①]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배우 장덕수가 자신을 연기자로 이끌어준 ‘청담국제고등학교’ 시리즈의 박우진 역에 대해 언급했다.

최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엑스포츠뉴스 사옥에서 ‘청담국제고등학교2′(이하 ‘청국고2’) 장덕수와의 내방 인터뷰가 진행됐다.

‘청담국제고등학교 2’는 귀족학교 청담국제고등학교에서 벌어지는 권력 게임에 청춘 로맨스가 가미된 하이틴 심리 스릴러. 장덕수는 극중 재계 순위 30위권 재벌가 자제이자 ‘다이아몬드 6’의 멤버 박우진 역을 맡았다.

이날 장덕수는 2년에 걸친 작품을 마무리한 소감에 대해 “시즌1이 데뷔작이었는데, 좋은 배우분들과 연기 합을 맞출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었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중간에 텀은 있었지만 시즌2도 만들어졌고, 그 안에서 새로운 더 좋은 캐릭터를 만들어주신 작가님과 감독님께 감사드린다. 또 새로운 기회가 된다면 다른 작품으로 또 같이 작품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직접 언급했듯 장덕수는 ‘청국고’ 시즌1을 통해 배우로서 첫 발을 내딛었다. 작품에 합류한 과정에 대해서 “오디션 대본을 받고 연습하면서 가서 대본도 읽어보고 두세 번 정도의 만남이 있었다”며 “감독님께서 캐릭터를 열어두고 보셨던 거 같은데, 박우진을 제게 주셔서 거기에 맞게 연습과 준비를 했다”고 이야기했다.

그가 연기한 박우진은 청담국제고 내에서는 입지가 대단한 인물이지만, ‘다이아몬드 6’ 내에서는 계급이 그리 높지 않은 애매한 인물. 장덕수는 “시즌1은 혜인(이은샘 분)이와 제나(김예림)의 갈등을 집중적으로 다루려고 한 작품이라 그들의 갈등을 풍성하게 만드는 인물이라고 생각했다. 대사 전달도 중요하지만 행동 묘사라던지, 어떤 여지를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중점 두고 연기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그는 “시즌2는 제가 범인으로 정해졌기에 보여줄 수 있는 포지션이 더 넒어져서 더 입체적인 캐릭터를 준비하려고 레퍼런스를 두고 감독님과 얘기 더 나누고 시즌2 재밌게 해보려고 고민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이어 “감독님께서는 ‘더 글로리’에서 전재준(박성훈 분)과 손명오(김건우) 사이의 느낌을 줬으면 좋겠다고 하셨다. 고급진 느낌도 나면서 조금은 양스러운 느낌을 줘보자고 해서 저도 그에 맞게 생각을 했고, 부가적으로 ‘비스티 보이즈’ 속 하정우 선배님의 연기도 참고했다. 극중 여성을 폭행하는 신이 있다보니 도움이 될까 해서 봤는데 분위기적으로나 도움이 많이 됐다”고 설명했다.

극중 여학생인 김해인(장성윤)을 폭행하는 장면을 연기해야 했던 장덕수는 “캐릭터에 집중하고 몰입하려고 했을 때의 힘듦은 없었다. 다만 액션 연기가 처음이기도 했고, 특히나 상대가 여자였기 때문에 더 긴장하고 집중했던 건 있었다. 그래도 힘든 것보다는 재밌는 게 컸고, 많이 배우고 행복했다”고 회상했다.

온갖 악행을 저지르고 다닌 박우진과 실제 장덕수는 얼마나 닮은 점이 있었을까. 장덕수는 “저도 캐릭터가 어떤 사람인지 이해를 해야 시청자들을 설득시킬 수 있으니 어떤 점이 닮았을까 싶었는데, 맞는 부분이 하나도 없어서 오히려 연기하기 편했다”며 “생각할 필요가 없었다. 주어진 대본에 따라서 과감하게 연기하면 우진이라는 캐릭터가 완성됐다”고 이야기했다.

실제로는 MBTI가 INFP인 만큼 개성이 강하지 않고 소극적인 면이 많다는 그는 “그럼에도 드라마 전체 내용을 기억하고 캐스팅 당시로 돌아간다면 그대로 박우진을 연기하고 싶을 것 같다. 매력있는 캐릭터이기도 하고, 좀 더 과감하게 해보지 않았을까 싶다. 또 다른 배우들이 맡은 캐릭터를 보면 다 그들이 제일 잘 한 느낌이 들기에, 저도 제 역할을 제일 잘 해냈을 거라고 믿고 싶다”고 덧붙였다.

([엑’s 인터뷰②]에 계속)

사진= 시크릿이엔티, 와이낫미디어, 리안컨텐츠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Author: NEWSP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