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새 얼굴에 박보검…`네버 엔딩 코리아` 시작 알린다

한국관광 새 얼굴에 박보검…`네버 엔딩 코리아` 시작 알린다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배우 박보검이 한국 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린다. 뉴진스(2024), 이정재(2023), 방탄소년단(2022) 등 많은 한류스타들에 이어 한국관광의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4일 한국 관광 홍보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를 통해 2025년 한국 관광 해외 캠페인 본편 예고 티저(맛보기) 영상을 공개하고, 배우 박보검이 한국 관광의 새로운 얼굴로 선정됐다고 알렸다.

‘2025년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에 위촉된 배우 박보검의 뮤직 비디오 형식의 캠페인 장면(사진=문체부 제공).

‘2025년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에 위촉된 배우 박보검의 뮤직 비디오 형식의 캠페인 장면(사진=문체부 제공).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그동안 뉴진스(2024), 이정재(2023), 방탄소년단(2022) 등 당대 최고의 한류스타를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해 방한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이번 캠페인을 이끌어갈 배우 박보검은 넷플릭스 화제작 ‘폭싹 속았수다’를 통해 큰 사랑을 받았고, 섬세한 연기력을 통해 향후 1년 간 한국 관광의 매력을 진정성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최근 여행 소비자들은 정형화한 여행이 아닌 개인의 취향과 감성에 맞는 나만의 여행 경험을 추구하고 있는 만큼 이번 캠페인은 각자가 주인공이 되어 무한한 매력의 한국을 직접 경험해보라고 권한다. 박보검은 이날 공개한 맛보기 영상에서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주실 거죠?”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네버 엔딩 코리아’(Never Ending Korea) 해외 캠페인 광고의 시작을 알렸다.

문체부와 공사는 오는 29일 배우 박보검을 ‘2025년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홍보대사가 출연한 주요 광고 두 편과 부록(쿠키) 영상을 공개한다. 광고 두 편은 배우 박보검의 본업과 제2의 캐릭터(부캐)를 모두 살려 단편영화와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했다. 특히 박보검은 뮤직비디오의 주제곡인 ‘온 마이 웨이’(On My Way)를 직접 불렀다. 유명 케이팝 프로듀서인 켄지(KENZIE) 산하의 프로듀싱팀 케이지랩(KZLAB)이 작사·작곡한 주제곡은 이날부터 스포티파이, 멜론 등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들을 수 있다.

‘2025년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에 위촉된 배우 박보검의 뮤직 비디오 형식의 캠페인 장면(사진=문체부 제공).

문체부와 공사는 또 넷플릭스와 손 잡고 대표 K콘텐츠인 ‘오징어 게임’과 ‘지금 우리 학교는’을 한국 관광 홍보영상으로 재탄생시켰다. 오징어 게임편(Escape to Korea-Better Run)은 지난 3일 공개 이후 현재 23일 기준 조회 수 840만 회를 넘었다. 지금 우리 학교는 편(Escape to Korea-Better Together)은 오는 8월 7일에 공개한다.

위촉식과 더불어 열리는 한국 관광 해외 캠페인 광고 시사회에서는 최근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본 경상도와 지난해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어려움을 겪은 전라도의 관광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한 테마 광고 ‘경상’ 편(Gyeongsang, Where Energy Never Sleeps)과 ‘전라’ 편(Jeolla, Where Beauty Moves Hearts)도 함께 소개한다. ‘경상’ 편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개최 도시인 ‘경주’를 중점적으로 조명했다.

문체부와 공사는 오는 11월까지 뉴욕 타임스퀘어를 비롯한 도쿄, 베이징, 방콕 등 주요 16개 주요 도시의 대표(랜드마크) 전광판에 한국 관광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을 통해서도 20여 개국 주요 방한 시장을 대상으로 알릴 계획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올해 한국 관광 해외 캠페인 광고 총 8편은 85% 이상을 서울 이외의 지역 관광지에서 촬영했다”며 “외국인들에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관광 자원을 찾아 소개함으로써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2025년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에 위촉된 배우 박보검의 뮤직 비디오 형식의 캠페인 장면(사진=문체부 제공).

Author: NEWSP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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