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츠아이, 스포티파이 누적스밍 10억 돌파…’역주행 인기’ Gabriela 등 상승세

캣츠아이, 스포티파이 누적스밍 10억 돌파…’역주행 인기’ Gabriela 등 상승세

[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하이브X게펜레코드 걸그룹 KATSEYE(캣츠아이)의 글로벌 성장세가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성과로 재차 입증됐다. 

9일 하이브와 게펜레코드 측은 최근 스포티파이 자료를 인용, KATSEYE가 최근 ‘발표곡 합산’ 누적재생수 10억회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KATSEYE(캣츠아이). 사진=하이브X게펜레코드

이번 기록은 데뷔 1년1개월여만의 일이다. 이러한 배경에는 음원공개 38일만에 1억 스트리밍을 기록한 데 이어, 최근 영국 오피셜차트(8월8~14일) 재진입에 이어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28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대표곡 ‘Gabriela'(가브리엘라)나 꾸준한 인기롱런의 ‘Gnarly'(스포티파이 위클리 87위) 등을 주축으로 한 두 번째 EP ‘BEAUTIFUL CHAOS’의 상승세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결과와 함께 선공개곡 Debut, Touch 등을 품은 첫 EP ‘SIS (Soft Is Strong, 2024년 8월)’와 두 번째 EP ‘BEAUTIFUL CHAOS'(2025년 6월) 등 두 장의 앨범 사이 11개월간의 간극 속에서 꾸준히 성장해왔다는 점이 주목된다. 

이같은 KATSEYE의 상승세는 ‘롤라팔루자 시카고’ 등 다양한 무대출연으로 선보인 라이브 퍼포먼스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의 교감을 거듭해온 결과로 보여진다. 

한편 KATSEYE는 오는 16~18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서머소닉 2025’, ‘서머소닉 엑스트라’에 출연한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Author: NEWSP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