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대학혁신지원사업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동국대, 대학혁신지원사업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사진 = 뉴시스

 

동국대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 2025년 성과평가 교육혁신 성과 영역에서 2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전국 138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이 자율 혁신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재정지원 사업이다.

이번 성과평가는 대학이 그동안 추진한 사업 실적과 향후 시행할 교육혁신 전략을 중심으로 ‘교육혁신 성과’와 ‘자체 성과관리’ 두 영역에 걸쳐 진행됐다. 동국대는 ‘교육혁신 성과’ 영역에서 S등급을 받았다.

동국대는 ▲학생들의 실질적 전공 선택권 확대를 위한 교육 단계별 혁신 성과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도 및 진로 탐색 지원 체계 ▲에듀테크 기반 교수학습 환경 구축 ▲전공자율선택제 운영에 따른 수요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교육수요대응위원회 신설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동국대는 그동안 학생 성장을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DreamPATH)을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전공자율선택제 시행에 따른 전담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등 학생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최우선 목표로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Author: NEWSP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