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디자인한 폴스타 4, 레드닷 최우수상 받았다.

한국인이 디자인한 폴스타 4, 레드닷 최우수상 받았다.

폴스타 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엠투데이 이정근기자]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의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 폴스타 4(Polestar 4)가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에 선정됐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제품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부문에서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해 오고 있다.

폴스타는 이번 어워드에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부문 최우수상과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뛰어난 디자인을 입증했다.

폴스타의 글로벌 디자인 총괄(Global Head of Design) 필립 뢰머스(Philipp Römers)는 “이번 수상은 폴스타 디자인 팀의 헌신과 열정을 입증한 결과”라며, “독창적인 디자인에 대한 노력과 헌신이 심사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것에 대해 자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폴스타 4는 뒷유리를 없앤 혁신적이고 과감한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쿠페 스타일과 SUV의 넉넉한 공간성을 완벽하게 결합한 모델이다. 태양계에서 영감을 받은 엠비언트 라이트, 프레임리스 사이드미러, 전면부의 듀얼 블레이드 헤드라이트 등을 적용, 디자인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심사위원단은 “폴스타 4는 여러 면에서 인상적인 디자인 오브제이며, 특히 뒷유리를 과감히 없앤 결정은 차량의 인지도와 독창성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라며, “기술적 복잡성과 디자인적 미니멀리즘을 완벽히 조화시킨 모델”이라고 평가했다.

 폴스타3

본상을 수상한 폴스타 3에 대해서도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세련된 실루엣과 눈에 띄는 디테일이 인상적이다”라고 평가했다. 폴스타는 2021년 폴스타 2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현재까지 출시한 모든 차가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브랜드와 사용자 경험 및 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7회 수상하며 디자인 주도의 브랜드 정체성을 공고히 해 오고 있다. 한편, 폴스타 4는 국내에서도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 선정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디자인’에 선정된 바 있다.

폴스타 4의 외관 디자인을 총괄한 이수범 디자이너는 “폴스타 4는 브랜드의 세 가지 핵심 철학인 퓨어(Pure),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 퍼포먼스(Performance)를 바탕으로 디자인된 모델”이라며, “폴스타 4의 독창적인 디자인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Author: NEWSP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