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부앙가 선발 출격’ LAFC, 오스틴 상대로 MLS 플레이오프 스타트!

‘손흥민∙부앙가 선발 출격’ LAFC, 오스틴 상대로 MLS 플레이오프 스타트!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 로스엔젤레스FC(LAFC) 손흥민과 드니 부앙가. /사진=로스엔젤레스FC(LAFC)

[STN뉴스] 반진혁 기자 | 손흥민이 출격한다.

로스엔젤레스FC(LAFC)는 오전 11시 30분(한국시간) 미국 LA에 위치한 BMO 스타디움에서 오스틴과 2025시즌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 컵 플레이오프 1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LAFC는 손흥민, 드니 부앙가, 티모시 틸만, 마크 델가도, 에디 세구라, 마티외 슈아니에르, 라이언 홀링스헤드, 은코시 타파리, 라이언 포티어스, 세르히 팔렌시아, 휴고 요리스가 출격한다.

MLS는 정규 리그를 통해 동, 서부 컨퍼런스를 통틀어 가장 높은 승점을 기록한 팀에 트로피를 수여한다. 하지만, 통합 우승은 아니다.

MLS는 정규 리그 후 컵 플레이오프를 따로 진행해 우승자를 가린다. 각 컨퍼런스 9위까지 참가하며 동, 서부 컨퍼런스 플레이오프 승자가 단판 승부를 통해 통합 우승을 결정한다.

손흥민은 MLS 무대 이적 후 10경기를 치렀는데 엄청난 퍼포먼스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손흥민은 LAFC 합류 초반 3경기에서 페널티킥 유도, 1골, 1도움의 활약을 펼치면서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특히, 프리킥 득점으로 흔들었고 지난 9월 14일 산호세 어스퀘이크와의 경기에서는 52초 만에 득점포를 가동했다.

손흥민은 지난 9월 18일 레알 솔트레이크 상대로 해트트릭을 가동했다. MLS 6경기 만에 터트린 것이다.

활약은 이어졌다. 4일 뒤 또 만난 솔트레이크를 상대로 1골 2도움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

손흥민은 세인트루이스를 상대로 멀티골을 터트리면서 MLS 진출 후 8호골을 만들었다.

이후에도 활약은 계속됐는데 지난 19일 콜로라도를 상대로 MLS 9호골을 터트렸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Author: NEWSP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