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저가 도전”… 수입 쿠페형 SUV, 6099만 원 → 4801만 원 할인

“올해 최저가 도전”… 수입 쿠페형 SUV, 6099만 원 → 4801만 원 할인

[오토트리뷴=김동민 기자] 폭스바겐이 쿠페형 전기 SUV인 ID.5에 대해 할인 공세를 이어간다. 기본 18% 인하에 특별 보조금 200만 원까지 지원하는 등 최대 1,300만 원 가까운 할인으로 최저 실구매가가 국산 전기차와 비슷해진다.

ID.5 /사진=폭스바겐

ID.5는 폭스바겐이 국내에 최초로 도입한 전기 SUV ID.4를 바탕으로 만든 쿠페형 SUV다. C필러 이후 루프라인을 낮추면서 쿠페처럼 형상화해 유려한 이미지를 갖췄다. 올해 2월 사전 계약에 들어간 후 4월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ID.5는 크기에서 ID.4와 거의 같다. 전장 4,600mm로 ID.4 대비 15mm 길고 축간거리(2,765mm)와 전폭(1,850mm)은 동일하다. 전고는 1,620mm로 ID.4보다 5mm 낮을 뿐이다. 공차중량도 2,162kg으로 단 3kg 차이에 불과하다.

ID.5 /사진=폭스바겐

상품성도 마찬가지다. 12.9인치 중앙 디스플레이와 1열 에르고 액티브 시트, 3-존 에어컨과 ‘트래블 어시스트’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이 그대로다. 286마력 전기 모터와 82.8kWh 배터리도 같지만 1회 충전 주행거리는 10km 늘어난 434km다.

폭스바겐은 ID.5에 대해 두 가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 번째는 폭스바겐 금융 프로그램 또는 현금 구매 시 최대 18%를 할인한다. 이에 ID.5 기본 가격 6,099만 원(개별소비세 3.5%, 세제혜택 적용 기준)에서 약 1,098만 원이 낮아진다.

ID.5 /사진=폭스바겐

두 번째는 2025년형 한정으로 특별 친환경차 추가 보조금 약 200만 원을 지원한다. 현재 ID.5는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상황이다. 이를 폭스바겐에서 자체 지원하는 셈이다. 앞선 두 가지만 해도 1,298만 원이 떨어진다.

해당 금액을 반영한 ID.5 최저 실구매가는 4,801만 원이다. 경쟁 모델인 현대 아이오닉 5 롱레인지(약 4,732만 원, 이하 서울특별시 기준)와 비슷해진다. 한 급 아래로 볼 수 있는 르노 세닉(4,678만 원)과도 큰 차이가 없다.

ID.5 /사진=폭스바겐

한편, ID.5는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부진으로 인해 후속 모델 없이 2026년 단종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첫 2개월간 549대가 팔렸지만 이후 3개월 동안 200대 판매에 그쳤다. 높은 인기로 배정 물량이 소진된 ID.4와 정반대인 상황이다.

김동민 기자 kdm@autotribune.co.kr

Author: NEWSP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