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FIA 포뮬러 E 시즌 12] E. 로이드, 여성 드라이버 테스트 참가

[ABB FIA 포뮬러 E 시즌 12] E. 로이드, 여성 드라이버 테스트 참가

엘라 로이드가 10월 31일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열리는 ‘포뮬러 E 여성 드라이버 테스트에 참가한다.

엘라 로이드가 10월 31일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열리는 ‘포뮬러 E 여성 드라이버 테스트에 참가한다. 사진=인비전 레이싱

인비전 레이싱에서 첫 주행에 나서는 로이드는 올해 20세로 2022년 ‘지네타 주니어 챔피언십’*에서 데뷔하며 첫 해 25경기 중 15회 포인트를 획득해 두각을 드러냈다. 이듬해 지네타 GT5 챔피언십으로 무대를 옮기자 첫 주말부터 우승을 거둬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시즌 10승·10폴포지션·17회 포디엄으로 종합 2위를 했다.

지난해는 포뮬러 4(F4)로 진출해 첫 싱글시터 시즌부터 포디엄을 기록했고, 같은 해 싱가포르에서 열린 F1 아카데미 5라운드에 와일드카드로 출전해 두 번 모두 톱10에 진입했다. 올해는 맥라렌 드라이버 개발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영국 F4와 F1 아카데미를 병행하며 활약 중이다. 그녀는 8회의 포디엄과 제다에서의 우승을 포함해 눈부신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로이드는 포뮬러 E 머신도 낯설지 않다. 지난 시즌 베를린 루키 테스트와 여성 드라이버 테스트에 참여하며 경험을 쌓았고, 이번 시즌에는 인비전 레이싱의 테스트 & 개발 드라이버 앨리스 파월과 함께 주행한다.

로이드는 “인비전 레이싱의 일원으로 두 번째 여성 테스트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설렌다”며 “새로운 팀과 함께 발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인비전 레이싱의 매니징 디렉터 겸 CTO 실뱅 필리피는 “로이드는 이전 테스트에서 보여준 스피드와 재능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며 “발렌시아에서 그녀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반겼다.

Author: NEWSP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