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머니=현요셉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협력하여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를 업사이클링한 캠핑 체어 액세서리 ‘볼핏(Ball-Feet)’을 2차 출시했다.
‘볼핏’은 캠핑 체어의 다리가 지면 아래로 빠지거나 흔들리는 현상을 예방하는 제품이다. 지난 5월 출시 직후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완판을 기록한 바 있으며, 이번 재출시는 고객의 호응에 따른 것이다.
이 제품은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를 기반으로 하여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의 오프로드 타이어 ‘다이나프로 XT’의 트레드 패턴 디자인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사용성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레이싱 타이어 생산 과정에서 남은 컴파운드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혁신 테크놀로지와 친환경 가치를 결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한국타이어의 ESG 경영 노력도 엿볼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면과의 접점에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테크놀로지와 브랜드 정체성을 바탕으로 헬리녹스와의 협업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영역까지 브랜드 경험의 폭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2차 출시를 기념하여 한국타이어는 10월 19일까지 충청남도 태안군 몽산포 해변 일대에서 열리는 캠핑 행사 ‘제20회 가을 고아웃 캠프(GO OUT CAMP)’에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볼핏’과 ‘다이나프로’ 제품을 전시하고, 방문객이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10월 17일부터 헬리녹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며, 20일부터는 서울, 부산, 제주에 위치한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HCC)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2021년부터 스타트업 브랜드 ‘트레드앤그루브(Tread&Groove)’와 슈즈 브랜드 ‘야세(YASE)’ 등과 협력하여 타이어를 재활용한 스니커즈 제작,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를 활용한 RC카 타이어 개발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혁신 테크놀로지와 ESG 가치를 결합한 지속가능한 브랜드컬래버레이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