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챗GPT 서비스 기대-DB

카카오, 챗GPT 서비스 기대-DB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DB증권은 16일 카카오(035720)에 대해 이달 말부터 AI 서비스가 더해진다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가 8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전일 종가는 5만 9200원이다.

신은정 DB증권 연구원은 3분기 카카오의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2조 254억원, 영업이익은 19.8% 증가한 1564억원으로 시장 예상치 부합할 것으로 추정했다.

신 연구원은 “톡비즈 광고는 여전히 견조한 메세지 광고 성장세로 4% 성장이 예상된다”며 “추석 특수는 4분기에 반영될 것으로 전망되며 3분기는 5%대 안정적인 성장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어 “자회사는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에스엠, 페이 그리고 픽코마와 모빌리티 중심으로 실적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비용은 픽코마 관련 마케팅 비용과 상각비가 소폭 증가할 전망”이라고 봤다.

신 연구원은 “지난 9월 톡 개편 이후 피드 광고와 동영상 광고 상품을 신규 런칭했다”며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일부 기능 수정이 예상된다”고 했다.

또 “10월 말~11월 초에는 Chat GPT+카톡 서비스 런칭이 예정돼 있다”며 “서비스 확대를 위해 초기 무료 이벤트 시행할 점을 고려하면 2026년부터 Chat GPT RS 수익이 인식가능 할 것”이라고 봤다.

그는 “카톡 내 AI agent 활성화로 Map, 예약하기, 선물하기 등으로 연동될 전망”이라며 “이후에는 페이, 모빌리티, 외부 앱까지도 생태계 확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DB증권)

Author: NEWSP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