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기업 밸로프가 144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수마일(Soomile)의 신곡 ‘SMILE(feat. 달지)’를 자사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클럽엠스타’와 ‘알투비트(R2Beat)’에 추가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수마일의 음악을 게임 플레이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협업 프로젝트다. 두 게임에서 해당 음원을 기반으로 한 플레이와 함께 챌린지 안무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클럽엠스타’에서는 15일부터 ‘SMILE(feat. 달지)’ 음원이 추가되며 유저들은 게임 내에서 해당 곡을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 이후 일주일 동안 20회 이상 해당 곡을 플레이한 유저에게는 챌린지 안무를 모티브로 한 액션 보상이 제공되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해당 콘텐츠는 ‘클럽엠스타’ 글로벌 서비스에서도 16일부터 동일하게 적용, 전 세계 유저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알투비트’ 역시 16일 업데이트를 통해 ‘SMILE(feat. 달지)’ 음원을 추가, 유저들은 해당 곡을 기반으로 한 플레이와 함께 전용 챌린지 안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춤과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유튜버 ‘수마일’은 144만 명의 구독자를 돌파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 그룹 사자보이즈를 패러디한 무대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밸로프 관계자는 “인기 유튜버 수마일의 신곡이 ‘클럽엠스타’와 ‘알투비트’를 통해 더욱 많은 글로벌 유저에게 소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K-pop을 비롯한 K-문화를 전세계 유저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게임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