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M’, 군단장 보스 싱글 모드 도입… 9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넥슨 ‘메이플스토리M’, 군단장 보스 싱글 모드 도입… 9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26일 ㈜넥슨이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 군단장 보스 4종의 카오스 난이도에 싱글 모드를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넥슨, ‘메이플스토리M’ 군단장 보스 4종 카오스 난이도에 싱글 모드 추가). /사진=넥슨

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이 ‘메이플스토리M’ 군단장 보스 4종의 카오스 난이도에 싱글 모드를 추가하고,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차원의 도서관’과 9주년 기념 이벤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1인 도전을 원하는 이용자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콘텐츠 확장과 함께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카오스 난이도에 싱글 모드 적용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대표 군단장 보스인 매그너스, 아카이럼, 루시드, 윌 4종의 카오스 난이도에 싱글 모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다인 협동으로만 공략 가능했던 카오스 난이도에 개인 플레이 도전이 가능해지면서, 숙련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성취감을 제공한다. 싱글 처치 시 기존 멀티 모드와 동일하게 ‘보스 장신구 세트’ 아이템을 비롯한 보상이 지급된다.

‘차원의 도서관’, 세계관 감상 공간 마련

이번 업데이트에는 세계관 이해를 돕는 신규 콘텐츠 ‘차원의 도서관’도 포함됐다. 이곳에서는 게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차원의 오르골’, 직업별 퀘스트 이야기를 담은 ‘태초의 서’, 이용자 캐릭터의 직업 이야기를 되새길 수 있는 ‘여정의 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영사기’ 등이 제공된다. 단순한 전투를 넘어, 서사적 몰입을 높이는 공간으로 평가된다.

이벤트·편의성 개선으로 9주년 준비

넥슨은 10월 29일까지 ‘메이플M 패션 위크’를 열고, 과거 이벤트 코디 아이템을 다시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게임 출석과 미션 달성으로 얻은 티켓을 통해 다양한 치장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길드 시스템에는 일일 과제가 추가되고, 이용 편의성도 강화됐다. 오는 10월 1일부터는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M’은 꾸준한 콘텐츠 확장과 기념 이벤트를 통해 장수 모바일 MMORPG의 입지를 지켜왔다. 이번 업데이트 역시 숙련 이용자의 도전욕을 자극하면서도 신규·복귀 유저에게 친숙한 참여 기회를 마련해, 서비스 10년 차를 앞둔 게임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Author: NEWSP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