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아성다이소가 ‘아이디어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주방용품과 문구용품 등 실용적인 아이템 약 20종으로 구성됐다.
아성다이소 ‘쌓을 수 있는 주방걸이’
주방용품 중 ‘쌓을 수 있는 주방걸이’는 싱크대 상부장 하단에 걸어 자투리 공간을 수납 공간으로 전환한다. 2단까지 결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며, 별도 시공 없이 선반에 걸어 사용하는 구조다. 책상, 옷장, 수납장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 가능하다. ‘우유팩 클립’은 우유팩 상단에 씌워 내용물이 새거나 냄새가 섞이는 것을 방지해 위생적인 보관을 돕는다. 투명 소재로 유통기한 확인도 용이하다. ‘실리콘 접이식 냄비 받침’은 십(十)자 구조에 네 개의 다리를 접고 펼 수 있어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다. 캠핑 등 야외활동에 적합하며, 다리 두 개만 펼치고 나머지는 세워 휴대폰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다.
문구용품으로는 ‘점착 메모 만드는 글루펜’이 있다. 펜 타입의 소형 접착제로, 풀이 마르기 전에 붙이면 일반 접착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풀이 마른 후 붙이면 원하는 크기나 디자인의 종이를 점착용 메모지로 만들 수 있다. 다이어리 꾸미기, 스크랩북 꾸미기, 영수증 정리 등에 활용 가능하다. ‘커터 달린 송장 보호 스탬프’는 롤러 형태로 주요 정보를 가릴 수 있는 스탬프에 절취용 커터를 일체형으로 구성했다. 택배 정리 시 정보 보호와 언박싱을 동시에 해결하는 기능을 갖췄다. ‘노크식 클립형 커팅펜’은 버튼을 누르면 칼날이 나오는 구조로, 칼날을 펜촉처럼 얇게 설계해 작은 스티커를 떼거나 정교한 도안을 자를 때 유용하다.
아성다이소 ‘실리콘 접이식 냄비 받침’
이외에도 ‘접착식 캐스터 바퀴(4개입)’는 수납함, 화분, 휴지통 등에 부착해 들지 않고 밀어 옮길 수 있어 청소나 이동에 편리하다. ‘스포이드용 주사기’는 ml 눈금이 표시돼 화장품, 향수, 잉크 등을 정량 덜어 쓰기에 적합하며, 여행이나 출장 시 소분 용도로 유용하다. ‘손가락 면 밴드’는 신축성 있는 재질로 손가락 마디 등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도 잘 밀착돼 상처 부위에 붙인 밴드가 자꾸 떨어지는 불편함을 해소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이 작은 아이디어가 생활 속 큰 편리함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 준비됐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실용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생활용품을 균일가로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