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5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인 선택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비교하고 있고, 이번 조사는 운전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9만 5천여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중 1년 이내에 신차를 구매한 8,52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TGR)’ 조사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810점) 대비 45점이나 높은 855점으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및 6년 연속 1위를 했다. 특히, 11개의 평가 항목 중 ‘외관 디자인’, ‘안전성’, ‘첨단 기능·장치’, ‘시트’, ‘AV 시스템’, ‘실내 인테리어’까지 6개 항목에서 1위에 올랐다.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3만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서비스 만족도(CSI) 조사에서는 산업 평균(807점) 대비 46점 높은 853점으로 유럽 브랜드 1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