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의 새로운 지역 노드크라이의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됐다. 노드크라이는 어떤 마을일까? 이 지역에서의 새로운 퀘스트는 마을 게시판에서 시작된다. 퀘스트를 받고 나면 [뚝딱뚝딱 대작전, 위기-[뚝딱뚝딱 대위기!]가 개방된다.
새로운 섬의 게시판이 있는 마을에서 뚝딱뚝딱 크롬카케 공방으로 이동한다. 공방으로 가는 길에 아우니라는 여자 아이를 만났다. 보물 사냥 족제비가 기계를 조작해서 공격한다. 에너지 코어를 빼면 된다고 한다. 몇 번 도전을 해보다가 원래의 미션을 완료하기 위해 크롬카케 공방으로 이동한다.
천장을 보면 이네파가 매달려 있다. 이네파는 가사 로봇이다. 주인인 아이나가 제어 시스템을 잠궈서 이렇게 해 놓은 것이다. 모니터봇을 모으면 시스템을 잠글 수 있다고 한다. 주변에 있는 10개의 로봇을 모으면 된다. 보물 찾기를 하듯 재미가 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얼마 전 아이노가 새로운 로봇 동료를 만들었는데 어제 누군가 공방에 침입해서 그걸 훔쳐갔다고. 그리고 아이노가 공방의 전투 로봇을 총동원해서 모든 용의자에게 출정하기로 했다고. 이네파는 그런 아이노를 말리려다가 붙잡혔던 상황이다.
아이노를 만났고, 먹을 것 하나로 설득을 당하는 아이노. 그렇다면 도둑은 어떻게 잡을까? 사라진 콩콩 달콤이의 코어는 달의 힘을 이용한 능력으로 만들어졌다. 그래서 주문도 받을 수 없다고. 달의 힘을 가진 이용자가 해결해야 한다. 새로운 임무 [잃어버린 아이디어]-[지네트와 대화하기]가 시작된다. 이어 [가우덴티와 대화하기]를 하면 슈슈슉 스파이 1호를 만나고, [잠입! 비밀작전!] 미션이 시작된다.
이 작전은 [슈슈슉! 등장]-[삐뽀삐뽀! 전진]-[빠른 길과 느린 길]-[공중 정찰대]-[종점? 돌발 상황!]-[포위망 돌파!] 등의 순서로 미니 게임이 계속 이어진다.
미니게임 방법은 이렇다. 슈슈슉 스파이 1호를 조종해 적을 피해 목표 지점으로 이동하면 된다. 적의 경계 범위에 진입하면 즉시 발각되어 생명을 하나 잃는다. 스파이 1호는 근거리 공격을 할 수 있다. 달 폭탄(E)을 끌어당겨 휴대한 후 적에게 던질 수 있다.
게임은 상당히 재미있다. 상시 오픈된 미니게임이 있다면 다시 도전해볼 생각이 들 정도다. 잠입 액션 게임 느낌이다. 적의 뒤로 돌아가서 공격을 하는 맛이 일품이다. 달 폭탄을 던져서 주변을 쓸어버리는 맛도 좋다.
게임을 끝내고 [가우덴티와 대화]하면 월령의 길을 이용해 하늘로 날아가 정찰 유닛들을 처치하기로 한다. 그러면서 외주 비밀 유지사항 미션이 완료된다. 이제 새롭게 이 지역의 비밀들을 파해치면서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