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이, 2026 S/S 서울패션위크 참가…’실용적인 시인’

리이, 2026 S/S 서울패션위크 참가…’실용적인 시인’

/사진=리이

 

디자이너 브랜드 리이가 2026 S/S 서울패션위크에서 “PRACTICAL POET (실용적인 시인)” 컬렉션을 선보이며 패션계의 주목을 받았다.

/사진=리이

 

지난 5일, 서울 DDP 아트홀 1관에서 열린 이번 컬렉션은 현대인의 감성과 현실을 패션이라는 언어로 풀어내, 옷이 자신을 표현하는 시(詩)로서 존재할 수 있음을 이야기했다. 이준복, 주현정 듀오 디자이너는 “시를 쓴다는 건, 세상의 잔소리 속에서 들리지 않는 감정을 꺼내어 보는 일”이라며 새로운 시각으로 컬렉션을 제작,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사진=리이

 

‘몽상가의 시선’으로 전개된 이번 컬렉션은 옷을 현실 속 감성의 매개체로 표현했다. 버튼, 주머니, 천 위의 흔적 등 작은 디테일에 디자이너의 독창적인 감각을 담아냈다. 구조적인 테일러링과 시적인 디테일의 조화는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레이어링을 통해 ‘감정은 언제나 말보다 느리다’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했다.

/사진=리이

 

모던 뉴트럴 톤을 기본으로 크리미 바질, 모브 핑크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했으며, 매쉬 소재, 불규칙한 스팽글, 린넨 등을 활용해 몽환적인 무드를 연출했다.

/사진=리이

 

이준복 디자이너는 “관객들에게 옷이 시가 되고, 시가 곧 현실이 되는 순간을 선물하고 싶었다”며 “리이는 옷에 단순히 스타일을 담는 것이 아니라, 감정과 시간, 그리고 기억을 연결해 이루어진 하나의 아름다운 작품을 감상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리이

 

한편, 이번 런웨이에는 걸그룹 이프아이 멤버 카시오와 사샤가 모델로 참여해 리이의 몽환적인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가수 황보, 제아, 업텐션 이진혁, 배우 이윤미 등 다양한 셀럽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사진=리이
/사진=리이

 

#리이 #RHEE #서울패션위크 #2026SS #실용적인시인 #PRACTICALPOET #이프아이 #카시오 #사샤

Author: NEWSP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