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중동서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동남아선 中에 밀려 3위

삼성, 중동서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동남아선 中에 밀려 3위

갤럭시 Z7 시리즈 둘러보는 시민들. / 연합 

 

|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중동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는 3위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동남아시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샤오미가 19%로 1위를 기록했고 트랜션과 삼성전자가 각각 18%, 17%로 뒤를 이었다. 오포는 14%로 4위, 비보는 11%로 5위를 차지했다.

트랜션은 아프리카와 남아시아에서 저가 스마트폰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중국의 대표 제조업체로 동남아 시장은 사실상 중국 업체들이 장악한 것으로 평가된다.

샤오미는 2021년 2분기 이후 처음으로 1위를 탈환하며 470만대를 출하했다.

반면 중동 시장에서는 삼성이 34%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며 호실적을 거뒀다. 2위는 샤오미(17%), 3위는 트랜션(15%)가 차지했다. 삼성은 지난해 2분기 샤오미와의 점유율 격차가 8%포인트였으나, 올해는 이를 2배로 벌렸다.

카날리스는 “삼성이 중저가 갤럭시 A 시리즈 모델을 전략적으로 투입해 지역 전반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분석했다. 갤럭시 S25 시리즈와 S24 FE의 시장 반응도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Author: NEWSP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