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유통업계가 광복절(15일) 연휴를 맞아 쇼핑과 함께 여가·문화생활을 즐기는 ‘몰링족’을 위한 다양한 팝업 행사를 연다. 아직 이르게 느껴지지만 사전 예약이 시작된 추석 선물 세트도 둘러볼 만하다.
▲ 롯데백화점 = 18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과장에서 ‘마블’, ‘스미코구라시’의 대형 팝업 스토어를 동시에 운영한다. 마블 리부트 팝업스토어에서는 아이언맨 MK 전 시리즈를 40% 할인하고, 베놈·스칼레 위치·스파이더맨 블랙 등 희귀 소장 피규어도 전 품목 20% 특가 할인해 한정 판매한다. ‘스미코구라시’ 팝업스토어는 수족관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상품의 80% 이상을 국내 처음 공개되는 신제품이자 팝업스토어 단독 상품으로 구성했다.
▲ 신세계백화점 = 전국 13개 점포와 온라인에서 ‘베이비 페어’를 동시에 진행한다. 유모차, 발육용품, 신생아 의류 등 50여개 유아동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60% 할인과 금액대별 사은품, 단독 특가 등을 제공한다. 광주점과 센텀시티점은 코베 베이비페어와 협업해 각각 30개, 22개 브랜드 부스를 마련했다. 행사장에서 브랜드 합산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사은품과 ‘베이비 기프트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 현대백화점[069960] = 20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피어(PEER) 매장에서 ‘현대N’ 팝업스토어를 유통업계 최초로 연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인 ‘현대N’의 1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엔컬렉션(N Collection)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상품은 ‘N 10주년 기념 핀뱃지 컬렉션’, ‘N 10주년 기념 1:38 다이캐스트 컬렉션 쇼케이스’ 등이다. 나만의 가상 차량을 만들어 볼 수 있는 ‘N 컨피규레이터’ 체험과 엔컬렉션 상품을 증정하는 ‘N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도 준비됐다.
▲ 이마트[139480] = 광복절 연휴를 맞아 17일까지 광어 50t(톤)을 반값에 판다. 2∼3인분의 광어회(360g)는 1만9천990원에, 광어 필렛회(100g)는 4천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6∼17일 이틀간 ‘알찬란 30구(대란)’를 5천원대에, 14∼17일 키친델리 ‘한마리 옛날통닭’은 2천원 할인해 3천원대에 선보인다. 오는 31일까지 빗썸과 함께 최대 9만5천원 상당 혜택을 제공하는 ‘전국민 쇼핑지원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 롯데마트 = 연휴 특가 행사 ‘통큰데이’를 17일까지 진행한다. 가족 모임이 많은 연휴를 맞아 수요 높은 가족 먹거리를 엄선해 최대 50% 할인을 제공하는 기간 한정 프로모션으로, 일반 메론보다 약 38% 더 큰 ‘자이언트 메론’이 대표 상품이다. 제철을 맞은 ‘거봉’, 야구공 크기의 ‘제스프리 슈퍼 점보 골드키위’ 등도 대폭 할인해 판매한다. 인기 육류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10월 6일 추석을 앞두고 추석 선물세트 800여종을 준비해 사전 예약을 다음 달 26일까지 44일간 받는다. 예약을 빨리할수록 혜택이 크다.
▲ 홈플러스 = 20일까지 ‘옥수수 먹고 자란 돼지’, ‘심플러스 두유’ 등 신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17일까지 열리는 ‘CRAZY 4일 특가’에서는 미국산 ‘옥수수 먹고 자란 돼지 삼겹살·목심을 100g당 990원에 판매하는 등 파격적인 가격의 상품이 준비됐다. 다음 달 26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도 진행 중이다. 사전 예약하면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신세계면세점 = 가수 성시경이 개발에 참여한 프리미엄 막걸리 ‘경탁주 12도’를 인천공항 1터미널점에 국내 면세점 단독으로 입점시켰다. 경탁주 12도는 국내산 쌀 100%와 천연 재료를 사용해 본연의 풍미를 살린 고도수 생막걸리로, 출시 직후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입점 제품은 제조일 기준 소비기한이 6개월로, 장거리 여행객이나 해외 출국 고객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가격은 병당 15달러다.
▲ 영등포 타임스퀘어 = 실내 몰링 수요에 맞춰 3층에서 e스포츠구단 ‘Dplus KIA’의 ‘기 편의점’이 열린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선수 5명을 점장·아르바이트생 콘셉트로 캐릭터화했다. 지하 1층에서는 27일까지 K-패션브랜드 팝업이 진행돼 카비시, 샐러드볼즈, 구르릉, 폴앤안나, 누아네임 등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지하 1층 ‘테이스티 큐브’에서는 31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를 모은 맛집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롯데온 = 17일까지 ‘원 더 브랜드(ONE THE BRAND)’를 통해 스윔웨어 브랜드 ‘배럴(BARREL)’을 소개한다. 여름 막바지 휴가철을 맞아 배럴의 스윔웨어, 래시가드, 워터 레깅스, 비치 액세서리 등을 소개하며, 사이즈별 후기와 실착용 사진도 함께 제공한다. 또 ‘호카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 러닝화 전문 브랜드인 호카(HOKA)의 스테디셀러 ‘본디’ 시리즈를 비롯해 러닝화·트래킹화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12%까지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호파라2′(14만 원대), ‘본디9′(15만 원대), ‘클리프톤10′(13만 원대) 등이 있다.
▲ 11번가 = 여름철 수요가 높은 뷰티 상품들을 한데 모아 특가에 판매하는 기획전 ‘HOT한 썸머 뷰티템’을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설화수, 헤라, 미샤, 에스쁘아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별 인기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행사다. 썬케어, 두피&바디쿨링 용품, 마스크팩 등 여름철에 맞는 다양한 상품군을 준비했다. 행사 기간 기획전 상품에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5천원·2천원 장바구니 쿠폰 등 다양한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chomj@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