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이데일리 김상윤 특파원] 뉴욕한국문화원이 올해 대표 K-컬처 행사로 ‘서울 뷰티 메트로(Seoul Beauty Metro)’ 팝업을 개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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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원은 2023년 ‘K-아트’, 2024년 ‘K-푸드’에 이어 3년째 기획한 이번 행사의 주제를 ‘K-뷰티’로 정하고, 한국의 미(美)와 문화를 집중 조명한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행사는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뉴욕한국문화원에서 열린다. 개막일인 21일에는 인플루언서와 VIP를 초청한 K-뷰티 컨퍼런스가 열리고, 22일에는 해외 바이어와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B2B 행사가 진행된다. 일반 관람은 23일(오전 10시~오후 8시), 25~26일(오후 2시~7시)에 가능하다.
행사는 ‘서울 체험존’과 ‘K-뷰티 체험존’으로 구성된다.
서울 체험존(1층)은 경복궁, 명동, 강남, 성수, 동대문 등 서울 주요 지하철역을 콘셉트로 한 9개 테마 공간으로 꾸며진다. 전통·현대 패션, K-푸드 시식, 한복 스타일 체험, 전통시장·한강·쇼핑거리 등 서울의 지역별 매력을 상품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K-뷰티 체험존(2층)에서는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14개 한국 뷰티 브랜드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현장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뉴욕한국문화원과 누리하우스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