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Golden)이 미국 빌보드 송 차트 핫100 1위에 올랐다.
|
빌보드는 11일(이하 현지시간) 홈페이지에 게재한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골든’이 전주보다 순위를 한 단계 끌어올려 최신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알렸다.
핫100은 미국 내 라디오 방송 횟수, 음원 판매량 및 스트리밍 실적 등을 종합해 한 주 동안의 최고 인기곡을 가리는 차트다. ‘골든’은 지난달 초 81위로 핫100에 처음 진입한 뒤 순위를 차근차근 끌어올려왔다. 최근에는 2주 연속으로 동 차트 2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골든’은 핫100 차트 1위에 오른 9번째 K팝 관련 곡이자 여성 보컬리스트들이 부른 첫 번째 1위곡”이라고 짚었다.
앞서 핫100 1위에 오른 K팝 관련 곡으로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새비지 러브’(Savage Love),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버터’(Butter),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 방탄소년단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 방탄소년단 정국의 ‘세븐’(Seven) 등이 있다.
‘골든’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가상 K팝 걸그룹 헌트릭스의 곡으로 등장한다. 한국계 미국인들인 작곡가 이재, 가수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함께 불렀다. 프로듀싱 작업에는 더블랙레이블 소속 테디, 24, IDO 등 한국인 작곡가들이 참여했다. 이 곡은 지난 1일 빌보드와 함께 양대 팝 차트로 통하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