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슈퍼바이브’ PC방 실시간 점유율 Top10 진입, 업데이트·이벤트 효과 ‘탄력’

넥슨 ‘슈퍼바이브’ PC방 실시간 점유율 Top10 진입, 업데이트·이벤트 효과 ‘탄력’

넥슨이 국내 서비스하고 개발사 띠어리크래프트가 개발한 MOBA 장르 신작 ‘슈퍼바이브’의 인기가 지속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각종 PC방 점유율 지표에서 꾸준한 우상향 곡선을 그린 끝에 실시간 점유율 Top10 자리를 꿰차는 등 순조로운 행보를 이어가는 ‘슈퍼바이브’다.
 

▲ ‘슈퍼바이브’

게토에서 제공하는 PC방 게임 통계서비스 더로그에 따르면, ‘슈퍼바이브’는 8일 오후 점유율 2.33%로 실시간 점유율 순위 9위 자리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슈퍼바이브’는 지난 7월 24일 정식 출시된 이후 PC방 점유율 지표에서 꾸준한 인기 상승을 연출하고 있어, 다가오는 주말 더욱 높은 순위까지 올라설 수 있는 가능성을 비치고 있다.
관련해 ‘슈퍼바이브’는 더로그의 지난 7월 4주차 PC방 주간 순위에서 20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어서 7월 5주차 순위에서는 주간 사용시간 146,502 시간으로 12위에 안착, MOBA 장르 시장 새얼굴로 순조롭게 안착하고 있음을 알린 바 있다.
이번 실시간 점유율 Top10 진입은 지난 7일 진행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각종 제휴·PC방 이벤트가 힘을 발휘한 모양새다. ‘슈퍼바이브’는 지난 7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헌터 ‘테트라’를 추가한 바 있으며, 키움증권 및 애니메이션 OTT 플랫폼 라프텔과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이중 라프텔 제휴 이벤트는 PC방 30분 플레이 시 플랫폼 내 베이직 멤버십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펼쳐지고 있다. 또한, 신규 헌터 ‘테트라’는 바위 주먹과 용암을 사용해 적을 밀쳐내거나 둔화시키는 등 전략적인 쓰임새의 스킬 디자인으로 게임 내 메타에 새로움을 더하고 있다.
 

사진=더로그

한편, ‘슈퍼바이브’는 지난 7월 24일 정식 출시됐으며, 현재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과 연계한 스트리머 대회 ‘슈바 썸머스쿨 시즌1’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향으로 게임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Author: NEWSP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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