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카티가 국제모터사이클연맹(FIM) 모토크로스 월드 챔피언십 대회인 ‘플랑드르 MXGP’에 출전한 Aruba.it 두카티 팩토리 MX 팀 소식을 알렸다.
벨기에의 로멜 서킷에서 열린 FIM 모토크로스 챔히언십 15라운드 플랑드르 MXGP는 1990년부터 대회 일정에 포함되어 온 악명 높은 난코스로 유명하다. 레이스는 몇 일간 내리던 비가 그치고 레이스에 이상적인 봄 같은 날씨였지만, 하루 동안 모래 표면이 마르면서 가혹한 코스로 변해 선수들은 주말간 거친 환경에서 레이스를 진행해야 했다.
토요일 예선에서 19위와 20위를 한 마티아 과다니니와 제레미 시워는 이번 시즌 중 가장 고된 레이스를 치르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면서 적은 포인트만 획득했다. 마티아 과다니니는 첫 번째 레이스에서 20위로 마감한 후 두 번째 레이스에서는 리타이어 해 종합 24위였다. 제레미 시워는 첫 번째 레이스에서 21위, 두 번째 레이스에서는 17위로 완주하며 종합 20위에 올랐다. 현재 제레미 시워는 시즌 챔피언십 순위에서 9위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Aruba.it 두카티 팩토리 MX팀은 2주 후 스웨덴 우데발라에서 Desmo450 MX와 함께 15라운드 레이스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