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2분기 영업이익 476억…”음반·MD 실적 호조”

SM, 2분기 영업이익 476억…”음반·MD 실적 호조”

사진 = 뉴시스

 

SM엔터테인먼트(대표 장철혁 탁영준)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029억 원, 영업이익 476억 원의 경영실적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3%, 영업이익은 92.4% 증가하며 대폭 상승했다. 당기순이익은 267.2% 증가한 309억 원을 기록했다.

별도기준으로는 2분기 매출 2203억 원, 영업이익 46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5%, 56.9% 증가했다.

이러한 고성장세에는 신보 판매 확대와 음원 매출 증가, 기획 및 공연 MD(기획상품) 부문 실적 호조가 주효했다고 SM은 설명했다.

영업이익 또한 두 자릿수 매출 성장과 더불어 매출 믹스 개선 영향으로 큰 폭의 성장을 보였다.

SM은 올 하반기에도 아티스트 중심의 지식재산권(IP) 활동 강화와 글로벌 무대 확대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은 그룹 ‘슈퍼주니어’가 다양한 콘텐츠와 기념 프로젝트를 전개하며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고, 가수 보아 역시 데뷔 25주년을 기념해 정규 앨범을 발매했다.

이외에도 그룹 ‘엔시티 드림(NCT DREAM)’의 정규 앨범과 그룹 ‘동방신기’ 일본 싱글, 그룹 ‘웨이션브이(WayV)’의 미니 앨범, 그룹 ‘라이즈’ 출신 승한앤소울(XngHan&Xoul) 데뷔 싱글 등이 공개됐다. 샤이니 키, 레드벨벳 조이의 정규 및 미니 앨범 등도 발매된다.

 

또한 에스파, NCT WISH의 미니 앨범은 물론 NCT 해찬의 첫 솔로 정규앨범, 엑소 수호와 찬열의 미니 앨범 발매도 예정되어 있다.

더불어 동방신기 유노윤호, 소녀시대 태연의 정규 앨범과 NCT 드림, 웨이션브이, 하츠투하츠의 미니 앨범, 라이즈, 샤이니 민호, NCT 정우의 싱글, NCT 유타의 일본 정규 앨범과 동방신기 최강창민의 일본 싱글 등의 발매가 이어진다.

콘서트 부문 역시 활발하다.

첫 월드 투어 중인 라이즈는 아시아를 넘어 북미까지 확장해 전 세계 22개 지역에서 공연한다. 최근 시야제한석까지 전석 매진된 에스파의 단독 콘서트도 서울을 시작으로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월드 투어로 펼쳐진다. 이 밖에도 레드벨벳-아이린&슬기, NCT DREAM, 엑소 카이, NCT 도영, 샤이니 키도 공연한다.

특히 SM은 중국 내 5억5000만명의 월간 이용자를 확보한 최대 음악 플랫폼 기업인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TME)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 현지 시장에서 콘텐츠 제작, 유통, 팬덤 마케팅 등 다각적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제작, 유통, 공연, 데이터까지 연결된 완결형 아이돌 성공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장철혁 공동대표는 “이번 분기에는 IP를 중심으로한 전방위 콘텐츠 사업이 실적으로 연결될 수 있음을 가시적으로 보여줬다.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아티스트 IP 기반의 콘텐츠 확장과 글로벌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Author: NEWSP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