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채널S
전현무·곽튜브·원진아가 함께한 ‘전현무계획2’ 40회가 방영되며, 방송에 등장한 전라도 맛집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영광의 37첩 굴비정식 식당 ‘동락식당’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으며, 방송 속 함평 한우집과 백합죽집의 정체도 함께 밝혀졌습니다.
‘전현무계획2’ 40회, 전라도 한식의 진수 보여줘
MBN·채널S
지난 8월 1일 방송된 MBN·채널S 예능 ‘전현무계획2’ 40회에서는 전현무, 곽튜브(곽준빈), 원진아가 전라남도 함평과 영광 일대를 방문해 맛집을 탐방하는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이날 이들은 전통 한우 전문점에서 간장 육회, 한우 찐 생비, 우낙 돌솥 비빔밥 등 정갈하고 푸짐한 메뉴를 맛보며, 각자의 꿈과 인생 이야기까지 나누는 ‘먹트립 힐링 토크’를 선보였습니다.
원진아, 데뷔 초 에피소드 고백 “목소리 바꾸라는 말까지…”
MBN·채널S
식사 중 전현무는 원진아에게 “데뷔 초에 목소리 지적을 받은 적이 있다던데?”라고 조심스럽게 질문했고, 원진아는 “중저음이 너무 강해서 ‘주인공 할 거 아니면 목소리 바꾸라’는 말을 들은 적도 있다”며 당시를 떠올렸습니다.
또한 “언젠가 꼭 성우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바람을 전하며, 즉석에서 ‘마녀 할머니’ 목소리를 실감 나게 연기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곽튜브와 전현무는 이를 듣고 폭소를 터뜨리며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유쾌하게 만들었습니다.
37첩 굴비정식, 화제의 맛집은 ‘영광 동락식당’
MBN·채널S
방송 이후 가장 화제를 모은 곳은 영광의 37첩 굴비정식집, 바로 ‘동락식당’입니다. 한 상 가득 차려지는 굴비정식과 다양한 전라도 밑반찬, 그리고 깔끔한 접객으로 이미 현지 맛집으로 정평이 난 곳입니다.
- 위치: 전남 영광군 영광읍 중앙로 138
- 가격대: 굴비정식 약 25,000원 내외 (변동 가능)
- 주요 메뉴: 영광 굴비구이, 꽃게장, 조기조림, 전, 나물, 젓갈류 등 총 30~37첩 구성
전남 함평 한우집은 ‘전주식당’
MBN·채널S
이날 방송에서 전현무 일행이 찾은 전남 함평의 전통 한우 맛집은 ‘전주식당’으로 확인됐습니다. 간장 육회, 한우 찐 생비, 우낙 돌솥 비빔밥 등 고급스러운 전라도식 한우 한상차림을 제공하며, 40년 이상 된 전통과 감성적인 분위기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함께 소개된 또 다른 지역 맛집은 전남 영광의 백합죽 전문점 ‘한성식당’입니다. 백합의 고소한 풍미가 진하게 느껴지는 백합죽과 백합전, 백합탕 등을 제공하며, 지역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전현무계획2’, 맛집도 예능도 완성도 높인 방송
MBN·채널S
전현무의 유쾌한 진행과 곽튜브의 솔직한 리액션, 원진아의 반전 매력까지 어우러진 ‘전현무계획2’ 40회는 음식과 이야기 모두를 잡은 에피소드였습니다. 방송 이후 해당 맛집들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장악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한편, ‘전현무계획2’는 MBN과 채널S에서 매주 수요일 밤 9시 10분 방송되며, 방송 이후 웨이브(WAVVE), 티빙(TVING) 등 OTT 플랫폼에서도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맛집 정보나 여행 코스를 참고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