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 곽호준 기자 | 제너럴모터스 한국사업장이(이하 한국GM)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이하 KSQI) 고객 접점 조사’에서 자동차 A/S 부문 7년 연속 1위에 오르며 고객 서비스 품질과 역량을 입증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SQI 고객 접점 조사는 고객과 직접 대면해 서비스가 전달되는 과정에서 고객이 서비스 품질 수준을 직접 평가한다. 올해는 총 34개 산업군에서 139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한국GM은 자동차 AS부문에서 종합점수 93점을 획득해 업계 1위로 평가받았다. 그중에서도 설명 태도, 말투·어감·호칭, 시설·환경 관리 항목에서 100점을 받아 받았다.
직영 서비스센터 9개와 전국 384개의 협력 서비스센터로 이루어져 있는 한국GM의 서비스 네트워크는 고객에게 편리한 접근성과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번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데 크게 기여했다.
헥터 비자레알 한국GM 사장은 “자동차 AS 부문 7년 연속 1위는 고객을 최우선에 두겠다는 GM의 약속을 국내 고객들에게 실천한 대표적인 사례”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