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이 유럽을 공략하렴녀 결제수단에 대한 이해가 필수다. 특히 프랑스의 경우, 전체 거래의 64%가 PayPal을 통해 이루어져, 글로벌 평균(22%) 대비 크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앱차지는 총 5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웹 스토어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인사이트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역별 결제 수단의 선호도 차이와 플레이어의 실제 구매 행동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제공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신용카드는 글로벌 웹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결제 수단(35%)이지만, 네덜란드와 폴란드에서는 신용카드 비중이 각각 7%, 6%로 낮으며, 주로 iDEAL과 Blik를 선호한다. 뿐만 아니라 독일에서는 전체 거래의 64%가 PayPal을 통해 이루어져, 글로벌 평균(22%) 대비 크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각 지역마다 플레이어가 신뢰하는 결제 수단이 지역마다 다르며 공략해야 하는 결제 수단이 다름을 시사했다.
플레이어의 구매 흐름에서도 의미 있는 결과가 도출됐다. 첫 방문에서 실제 구매까지 평균 2.6일이 소요되며 첫 구매를 한 플레이어 중 절반 이상이 두 번째 구매를 진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따라서 초기 경험 설계와 그리고 첫 구매 이후 기회가 얼마나 큰지를 보여주며 재구매 유도 전략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앱차지는 이번 리서치 결과를 통해 최적의 소비자 직접 접근 방식을 구축하려면 플레이어가 처한 상황을 파악하고 무엇이 필요한지 섬세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