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MBC ‘오늘N’ 2538회에서는 여름철 기력 회복에 좋은 반찬과 보양식 맛집, 꽃 정원, 차박 여행 이야기가 소개된다.
먼저 ‘우리동네 반찬장인’에서는 17년 차 주부이자 전직 요리사 이재영 씨가 운영하는 의정부 반찬 가게가 등장한다. 세 아이를 키운 경험을 살려 만든 ‘구첩 반찬’은 매 끼니 반찬 고민을 줄여준다. 여름철 인기 메뉴는 ‘닭곰탕’과 ‘전복밥’ 세트다. 특히 전복 내장과 미역을 함께 넣은 전복밥은 고소하고 깊은 풍미로 사랑받는다. 별미 반찬으로는 ‘땅콩버터오이무침’도 인기다. 아삭한 오이와 고소한 땅콩버터가 조화를 이루며 무더위에 입맛을 살려준다.
‘격파! 중식로드’에서는 보기만 해도 이열치열 땀이 나는 화끈한 중식 메뉴가 소개된다. 첫 번째는 해산물을 듬뿍 넣은 ‘해물 쟁반짜장’. 짜장면 위에 고추기름과 청양고추, 마늘로 볶은 해물볶음을 얹어 비주얼과 매운맛 모두를 잡았다. 이어지는 ‘민물장어 팔보채’는 전복, 해삼, 새우 등 해산물과 채소를 매콤하게 볶아낸 후 국내산 장어를 통째로 올린 보양 중식이다. 장어 위에는 대파기름과 후추, 생강채가 더해져 잡내를 잡고, 풍미를 더한다.
‘대한민국 보물정원’에서는 통영 바다를 품은 ‘목수국 정원’이 공개된다. 천연염색, 요식업 등 다양한 일을 해온 박루디아 씨가 오랜 우울증을 극복하며 가꿔온 이 정원에는 목수국, 백합 등 여름꽃이 만발한다. 지금은 서울에 살던 자녀들도 함께 내려와 꽃을 가꾸며 살아간다.
‘신박한 네바퀴 여행’에서는 품바 공연을 전국에서 이어가는 신연수·봉희섭 부부의 흥겨운 차박 여행이 소개된다. 숙소 걱정에 지친 부부는 결국 25인승 중고 버스를 개조한 캠핑카로 차박을 시작했다. 캠핑카는 공연 일정에도 최적화돼 이제 없어선 안 될 삶의 일부다. 오늘은 품바팀과 팬들과 함께하는 차박 캠핑도 예정돼 있다.
MBC ‘오늘N’은 매주 평일 오후 6시에 방송되며, 방송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미리보기’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N 7월 23일 맛집 정보
1. 닭곰탕, 전복밥, 땅콩버터오이무침
아즈위 테이블9
-주소: 경기 의정부시 오목로 219 1층 105호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9시
※매주 일요일 휴무
-포장, 배달 가능
2. 해물 쟁반짜장, 민물장어 팔보채
더퍼스트서래향 시청점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 27 1층
-영업시간: 오전 7시 ~ 오후 9시 30분
-포장, 배달(도시락 메뉴) 가능
-주차: 내부 위치, 무료
-화장실: 내부 위치, 남녀 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