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더 뜨거운 게임 전쟁이 시작됐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무더위를 식힐 대규모 여름 이벤트를 동시다발적으로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치열한 경쟁에 돌입했다. 위메이드부터 엠게임, 블로믹스까지, 각사의 대표 게임들이 저마다의 매력으로 무장한 여름 특별 콘텐츠를 쏟아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실내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늘어나는 만큼, 각사가 경쟁적으로 매력적인 여름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기존 이용자 유지와 신규 이용자 유입을 동시에 노린 전략적 이벤트들이 돋보인다”고 분석했다.
◇ 위메이드 3총사, 여름 맞이 대작전 개시
미르4에서는 “미르야 여름을 부탁해” 이벤트가 열린다. 위메이드의 간판 MMORPG 미르4가 ‘미르야 여름을 부탁해’ 이벤트로 포문을 열었다. 8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단순 출석만으로도 소환권 선택 상자 100개, 전설 청룡 조각상 등 화려한 보상이 쏟아진다. ‘용맹한 해안 구조대’를 테마로 한 시즌 한정 의상까지 공개해 여름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7월 30일까지 운영되는 ‘호룡이의 선물 상자’ 이벤트에서는 사냥을 통해 각종 소환권과 영웅 용 재료를 획득할 수 있고, 7월 31일까지는 고대주화 교환상점에서 성장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토벌 성공 시 문파 주화 획득량이 2배로 증가하는 특전도 제공한다.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한여름 휴양지” 이벤트가 열린다. 7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던전 내 몬스터를 처치해 얻은 ‘가막이의 얼음 조각’으로 전설 글라이더 도전 상자, 수호 정령 지원 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다. 필드 사냥의 재미도 더했다. ‘달콤한 초코 소프트콘’과 ‘베리 소프트콘’을 획득해 다양한 버프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시스템이 그것이다. 7월 31일까지는 접속만 해도 클레멘스의 쿠폰 5종과 ICE CROW 증표 등을 받을 수 있어 “로그인만 해도 이득”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대규모 전쟁 콘텐츠도 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최근 대규모 전쟁 콘텐츠 ‘격전지’를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인터 서버로 연결된 여러 서버 이용자들이 한곳에 모여 몬스터를 처치하는 사냥터로, 1각성 달성 및 전투력 14만 이상 캐릭터만 입장 가능하다. 매주 목요일 20시 서버대전이 시작되면 PvP 전용 전쟁터로 변신하는 것이 특징이다. 8월 7일까지 진행되는 ‘격전의 14일 출석 이벤트’에서는 14일간 접속한 이용자에게 무기·방어구·장신구 장비 복구권과 이발디 무기 선택 상자를 지급한다. 수영복 콘셉트의 여름 한정 코스튬도 함께 선보여 계절감을 더했다.
◇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얼음 퀘스트로 시원함 선사
엠게임의 정통 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은 ‘얼음이 안 와’ 퀘스트를 중심으로 한 여름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화련홍’이 주문한 얼음을 노리는 ‘수상한 사람’의 계략을 저지하는 스토리 퀘스트를 통해 다양한 경험치 보상을 제공한다.
고레벨 유저부터 신규·복귀 유저까지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피피섬’ 사냥터 입장 레벨을 대폭 확장했다. 기존 130150레벨에서 130160레벨로, 150170레벨에서 160180레벨로 확장해 더 많은 유저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여름 시즌 한정 아이템 ‘북해빙궁의 보주’는 140레벨 및 승천 4식 이후 캐릭터만 받을 수 있는 특별 아이템이다. ‘희귀 화룡의 보주’와 동일한 공격력·방어력 상승 효과를 제공하지만 합성은 불가능해 희소성을 높였다.
냉면, 묵사발, 보리차 등 여름 테마 회복 아이템과 색상별 수영복 코스튬 한정 판매, 현발파 지역의 튜브·오리배·수박 등 소품 배치로 시원한 분위기까지 완벽하게 연출했다.
◇블로믹스 ‘테일즈런너’, 동물 마을로 떠나는 여름휴가
블로믹스와 라온엔터테인먼트의 테일즈런너는 동물 도시 콘셉트의 신규 채널 ‘애니멀 빌리지’를 핵심으로 한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신규 맵 3종이 동시에 공개됐다. 아기자기한 동물 마을 배경의 ‘웰컴 애니멀 빌리지’, 초성 퀴즈를 풀며 돼지주민을 피해 달리는 ‘출발 배달의 런너’, 그리고 팀 협력으로 동물형 보스 ‘김꽃분’을 쓰러뜨리는 협동 맵 ‘잠입 애니빌 보안관청’이 그것이다.
테일즈런너 최초의 동물 캐릭터 ‘자브’가 정식 출시됐다. 강아지를 모티브로 한 자브는 친근하고 발랄한 매력으로 무장했으며, 출시 기념 ‘자브의 반가워유 미션 노트’ 이벤트를 통해 자브 관련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자브와 산책’ 이벤트는 특히 주목할 만하다. 특정 맵에서 총 8단계 경주를 자브와 겨루고, 승리하면 ‘애니멀 빌리지 상자’ 등 풍성한 보상을 받는 시스템이다. 자브 전용 복장과 아이템 수집을 통한 추가 보상 시스템까지 마련해 완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