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이 새로운 중고차 진단 서비스 ‘엔카진단++’를 선보인다.
기존보다 한층 강화된 이 서비스를 통해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하고 사후 보장함으로써 고객 신뢰를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기존 ‘엔카진단’은 25년 중고차 진단 노하우와 IT기술을 기반으로 일반 딜러 매물 중 무사고 차, 옵션유무, 등급 등을 확인한다. ‘엔카진단++’는 여기에 더해 원동기, 변속기 등 자동차 핵심 성능까지 꼼꼼히 점검해 엄선한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총 3단계의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통과해야 한다. 먼저 무사고 차를 확인하는 기존 엔카진단 기준을 충족해야 하고, 엔카 직영 성능점검장에서 원동기·변속기 고장코드나 경고등 점등이 없고 차 상태가 모두 ‘양호(PASS)’ 판정을 받아야 한다.
엔카 직영 성능점검장은 안전과 직결되는 핵심 부품부터 일반 성능점검장에서 놓치기 쉬운 누유·누수 여부까지 제3자 입장에서 엄격하게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외관, 내관, 타이어 상태, 등화장치, 옵션 장착 여부 등 약 100여 개 항목의 상세 검수 과정까지 완료해야만 ‘엔카진단++’ 매물로 최종 인증된다.
이렇게 등록된 매물은 차 하부 사진까지 투명하게 공개해 누유나 부식, 언더커버 손상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상세 검수 결과도 리포트로 제공돼 구매 전 객관적 정보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선택이 가능하다.
해당 차를 ‘엔카믿고’로 구입하면 기존 성능보증보험(30일 또는 2,000km)보다 연장된 90일 또는 주행거리 5,000km까지 보증받을 수 있는 ‘엔카성능보증’이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7일 책임환불제’도 함께 운영된다. 전국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울 강서오토플렉스에 오픈되는 ‘엔카 안심거래존’을 방문해 직접 확인 후 거래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