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23일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클래스 전승 업데이트 및 2025 여름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했다.
(제공=넥슨)
‘전승 시스템’은 전 클래스 대상 신규 성장 시스템이다.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전승 에피소드’ 완료 시 진행 가능하며, 전승 시 전용 외형과 함께 각 시즌별로 변화하는 시즌 스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임무를 수행하고 획득한 특성 포인트로 ‘전승 특성’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전투 스타일에 맞춰 주요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PvP 콘텐츠로 ‘투쟁의 폐허’를 선보인다. ‘투쟁의 폐허’는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매칭이 진행되는 5대 5 기반의 소규모 팀 데스매치로, ‘세계의 틈’ 콘텐츠 내 ‘아레나’에서 입장 가능하다. 제한 시간 내 더 많은 상대를 처치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각 팀의 에이스 처치 시 추가 점수 획득이 가능한 ‘투신’ 시스템, 디버프 존 등 다양한 변수 요소가 전략적 재미를 제공한다.
추가로, 신규 이용자의 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메르비스’를 23일 오후 8시에 오픈한다. ‘메르비스’는 다른 월드와 통합되지 않는 독립적인 월드로 선보이며, 전용 경험치 버프와 함께 ‘성장의 통로’ 이용 시 65레벨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또한, 9월 24일까지 신규 월드 전용 이벤트를 통해 접속 일자에 따라 소환권 최대 1,155개와 함께 ‘전설’ 등급의 형상 및 탈것, ‘영웅’ 등급 정령을 확정적으로 지급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먼저, 8월 20일까지 ‘2025 프라시아 여름 축제’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여름 축제 주화’로 ‘파란 상어탈 형상 소환’, ‘영웅 잿빛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9월 3일까지 ‘2025 프라시아 여름 감사제’ 이벤트를 통해 접속 일자에 따라 ‘WP 쿠폰 장비 상자’, ‘WP 쿠폰 3종’, ‘55레벨 영웅 특별한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영웅 정령 소환 선물’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