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디지털 세계를 벗어나 현실 공간으로 뛰어들었다.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와 부산 해운대의 워터파크 ‘클럽디 오아시스’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게임 홍보를 넘어 IP를 활용한 체험형 콘텐츠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여름 휴가철 해운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워터파크 즐거움과 함께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힐링을 테마로 한 ‘고양이와 스프’의 캐릭터들이 휴양지 분위기와 잘 어울려 방문객들에게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고양이와 스프 IP를 오프라인 공간에 구현하고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로 기획됐다”며 “부산 해운대를 찾는 많은 분들이 고양이와 스프와 함께 특별한 여름 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 해운대 엘시티에 위치한 클럽디 오아시스 3층에는 ‘고양이와 스프’ 전용 굿즈샵이 문을 열었다. 게임 내 인기 캐릭터들을 활용한 인형, 비치타월, 에코백 등 10여 종의 다양한 굿즈가 판매되며, 현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캐릭터 키트’와 ‘피규어 입욕제’도 만나볼 수 있다.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워터파크 오아시스풀에 설치된 캐릭터 조형물이다. 게임 속 코스튬을 입고 방문객을 맞이하는 ‘치즈 태비’와 스트레칭하는 ‘키키’ 고양이 캐릭터가 실물 크기로 제작되어 이용객들과 직접 만날 수 있도록 했다. 만져보고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설치되어 특별한 포토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9월 30일까지 ‘고양이와 스프’ 게임 접속 화면을 제시하는 본인에게는 클럽디 오아시스 입장료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 게임 유저라는 것만으로도 현실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구조다.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소셜 미디어 이벤트도 진행된다. 클럽디 오아시스 곳곳에 배치된 고양이 ‘키키’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8월 31일까지 추첨을 통해 클럽디 오아시스 통합권, 고양이와 스프 쿠폰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방문객들의 자발적 홍보를 유도하면서도 재미 요소를 더한 참여형 마케팅 전략이다.
한편, 이번 콜라보의 파트너인 클럽디 오아시스는 부산 최대 규모의 인피니티 풀과 200m 길이의 역동적인 튜브 슬라이드, 실내외를 연결한 유수풀 등을 갖춘 프리미엄 워터파크다. 부산 최초이자 국내 여덟 번째 ‘국민보양온천’으로 지정받은 핫플레이스다.